인사이드피플 노재현 기자 |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가 개청 50주년을 기념해 오는 10월 1일부터 공식 캐릭터 ‘강남봇’을 활용한 카카오톡 모션 이모티콘 ‘강남봇의 강남라이프’를 무료 배포한다.
‘강남봇’은 로봇친화도시 강남의 미래 지향성을 담은 로봇 캐릭터다. 하얀 둥근 몸체에 빨간 헤드셋을 착용한 귀여운 모습으로, 기계적인 로봇이 아니라 사람처럼 따뜻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갖췄다. 이모티콘은 움직이는 형식으로 제작된 총 32종이며, 일상 대화 속에서 생생한 표현력을 더한다. ‘사랑해’, ‘맛점(맛있는 점심)’, ‘잘될 거야!’, ‘수고했어요’ 등 일상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을 중심으로 웃음, 응원, 감사, 축하, 사과까지 다양한 감정을 담아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다.
배포는 두 차례로 진행된다. 우선 1차로 10월 1일 오후 2시에 ‘강남구청 카카오톡 채널’ 기존 친구 10만 명에게 16종을 제공한다. 2차는 10월 15일 2시부터 채널을 새롭게 친구 추가한 이용자(기존 친구 제외)에게 16종을 배포한다. 두 차례 모두 배포일로부터 2주간 선착순 방식으로 총 20만 건이 배포되며, 이모티콘은 다운로드 후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9만 9천여 명이 이용 중인 ‘강남구청’ 카카오톡 채널에 가입하면 매달 발행되는 웹진 ‘강남라이프’와 관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강남구 함께가게’ 할인쿠폰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미래도시 강남의 이미지를 담은 ‘강남봇’을 구민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자 이번 이모티콘을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강남봇 이모티콘으로 일상 속 즐겁게 소통하며 강남의 매력을 가까이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