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피플 노재현 기자 | 남원동부노인복지관은 8월 28일 오후 2시, 남원시청 시장실에서 그랜드치과(원장 정성윤)와 ‘어르신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체계적인 구강위생 교육과 맞춤형 구강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그랜드치과는 ▲구강위생교육 지원 ▲구강건강관리용품 지원 ▲의료비 지원 등 3단계에 걸친 종합적인 구강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구강위생교육 지원 분야에서는 전문 치과위생사가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연 2회 이상 정기적인 구강위생교육을 실시한다.
어르신들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구강관리 방법을 전수할 예정이다.
구강건강관리용품 지원으로는 칫솔, 치약, 구강세정제 등 필수 구강관리용품을 정기적으로 지원한다.
특히 어르신들의 구강 특성에 맞는 맞춤형 제품을 선별하여 제공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구강건강 유지를 돕는다.
의료비 지원 측면에서는 복지관 이용 어르신 전체와 복지관 임직원 및 직계가족을 대상으로 비급여 진료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의 치과치료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그랜드치과는 2023년 8월 29일 개원하여 구강내·외과, 임플란트, 치주·충치과, 보철과, 소아치과 등 전문 진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신 치료 장비와 풍부한 어르신 진료 경험을 갖추고 있다.
정성윤 원장은 “지역 어르신들이 치과 진료를 두려워하지 않고 편하게 다가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이번 협약이 단순한 서비스 제공을 넘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어르신들이 보다 전문적인 구강건강 서비스를 제공받고, 진료비 할인 혜택으로 경제적 부담도 줄일 수 있을 것”이라며, “정기적인 교육과 구강관리용품 지원으로 구강질환을 사전에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남원동부노인복지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