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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동해시시설관리공단, 키오스크 이용 지원 캠페인

디지털 격차 해소 키오스크 이용 지원

 

인사이드피플 노재현 기자 | 동해시시설관리공단은 동해시종합버스터미널에서 사회적 약자의 디지털 접근성 강화를 위한 ‘키오스크 이용 지원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키오스크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령자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직접 실천에 옮겼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공단의 2030세대 주니어보드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하고 직접 추진했다.

 

자발적으로 참여한 주니어보드 직원들은 키오스크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령자 등 사회적 약자 이용객을 대상으로 기기 사용법을 안내하고, 승차권 발권을 보조하는 역할을 수행했다.

 

또한, 터미널에 설치된 키오스크 6대(시외 3대, 고속 3대) 중 2대(시외 1대, 고속 1대)를 ‘슬로우존(Slow Zone)’으로 지정하여, 사회적 약자가 주변의 눈치를 보지 않고 천천히 기기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장해주 이사장은 “2030세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사회적 약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천한 것은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격차 해소를 통해 지역 내 디지털 포용 사회 실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