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피플 김성연 기자 |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에서는 강화군 동계 대학생 직장체험연수자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설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1기(34명), 1월17일~19일, 2기(31명), 2월14일~16일까지 2회차로 운영했다. 6일간 65명의 대학생들이 참가 했으며, 체계적인 진로 탐색 및 설계의 시간을 갖도록 지원했다.
강화군은 매년 방학기간 중 대학생들에게 행정기관에서의 직장체험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하여 학생들은 경력 형성과 자기계발의 기회를 갖게 된다. 이와 연계하여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는 군과 협업으로 대학생 진로설계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진로설계 프로그램은 나를 찾는 시간(MBTI 진로), 진로와 스트레스(직업흥미유형과 감정오일 진단), NCS 진로설정 및 취업방법, 직무역량 로드맵, 내 꿈을 알리는 시간 순으로 5차시 동안 진행하면서 진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본 프로그램은 동계에 이어 하계에도 실시 예정으로 보다 많은 대학생들이 참여하여 성공적인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윤정혁 센터장은 “참가 학생들에게 구체적인 목표와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진로설계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