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피플 노재현 기자 |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건용)의 돌봄봉사자 홍수경은 지난달 23일 2023년 전국사회복지나눔 유공자 시상식에서 돌봄봉사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주최․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돌봄활동을 꾸준하게 수행하여 지역사회 내 노인돌봄서비스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표창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홍수경은 평소 돌봄이 필요한 분들에게 말벗, 밑반찬 조리 및 배달 등 돌봄활동에 참여하여 나눔문화 확산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지속적으로 돌봄이 필요한 분들을 발굴하여 돌봄을 실천하며 큰 힘이 되어 주었다.
한편,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 이건용 회장은 “연로하신 시아버님을 지극정성으로 부양하고 있으며, 돌봄이 필요한 곳에는 항상 솔선수범하여 돌봄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분이 좋은 상을 수상하여 다른 분들의 귀감이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는 푸드뱅크사업, 이동세탁사업, 좋은이웃들사업 및 사회공헌활동기부은행사업, 실버라이프케어서비스, 아동청소년희망돌봄서비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하고 폭넓은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