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피플 노재현 기자 | 서울 서초구가 지난 18일 오후 2시 서초구청 2층 대강당에서 대입 수시전형 전략을 알려주는 ‘2026 대입 수시 합격드림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6학년도 입시환경 변화에 발맞춰 수시전형을 둘러싼 다양한 이슈를 명확히 짚어보고 이에 대한 실질적인 대응 전략을 제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복잡해진 전형 구조와 불확실성 높은 입시 변수들에 대해 심층 분석하고,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실전형 전략을 안내해 큰 호응을 얻었다.
1부에서는 김병진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장이 연단에 올라 ▲의예과 정원 회귀 및 이공계 모집 확대에 따른 지원 전략 ▲수능 지정과목 폐지에 따른 학교 선택 전략 등 전국 단위의 입시 변화에 대해 분석하며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어 2부에서는 상문고 박창욱 교사가 ▲2025학년도 서초구 학생들의 수시 합격 결과 분석 ▲서초구 고교생을 위한 전형별 준비 포인트 등 지역 맞춤형 정보를 중심으로 현장감 있는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설명회 현장에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약 180여 명의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참석해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참석자들은 강사의 PPT 자료를 휴대폰에 저장하고, 주요 전략 포인트를 메모하기도 했다.
구는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을 위한 ‘다시보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설명회 영상은 7월 19일부터 서초구 교육지원센터의 온라인 영상 채널인 ‘서초런TV’ 또는 서초구 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한편, 구는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환경에 대응하고 수험생들의 대입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방배교육지원센터에서 약 200여 명의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현직교사와 함께하는 1:1 진로진학상담을 진행한 바 있다.
아울러 방배교육지원센터에서는 7월 22일부터 8월 말까지 서초구 수험생 200명을 대상으로 전·현직 교사 등 입시컨설턴트와 함께하는 1:1 맞춤형 수시 컨설팅도 지원한다. 이는 7월 22일 오전 10시부터 서초구 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설명회가 수험생들에게 불확실한 입시 환경 속에서 방향을 제시하는 이정표가 되길 바란다”며, “수험생들이 자신만의 길을 찾아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