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약품(대표 어진)은 계열사인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브랜드 메디페르가 신제품 '루테인 아이크림'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메디페르의 어원은 '치료의, 치유의, 회복시키는'이라는 뜻의 라틴어 medélĭfer다. 메디페르는 안국약품의 기술력이 담긴 루테인 콤플렉스 RX를 메인 원료로 피부 항산화 화장품을 연구ㆍ개발하고 있으며 2018년 10월 설립됐다.
최근 코로나19 유행 이후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국내 여성 화장 트렌드가 눈화장 중심으로 바뀌었다. 자연스럽게 눈가 주름 관리에 더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것.
루테인 아이크림은 이런 흐름을 반영해 18개월의 개발 기간과 33번 이상의 샘플 테스트를 거쳐 출시됐다. 독자 성분인 안국 루테인 콤플렉스 RX 함유로 얇고 여린 눈가 피부에 탄력과 영양을 제공한다.
또한 안국 액정 유화 기술공법을 적용해 높은 유효 성분 흡수율과 보습감이 좋은 제형으로 개발됐다. 특히 주요 원료인 루테인은 SCI 논문으로 항산화에 대한 우수성이 증명됐으며 비타민C 대비 최대 995배 강력한 피부 항산화 작용을 한다. 미백과 주름에도 효과적인 이중 기능성 제품이다. 전문시험기관을 통한 18가지 인체적용시험으로 5중 주름에 대한 개선 효과가 입증됐으며 23가지 유해성분도 첨가하지 않았다.
메디페르는 루테인 아이크림 론칭을 기념해 5월31일까지 와디즈를 통해 루테인 아이크림 펀딩을 진행한다.
메디페르 관계자는 "와디즈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혜택과 가격으로 루테인 아이크림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 또한 고객과의 접점 확장을 위해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공간 와디즈에서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부스를 30일까지 운영 중에 있다. 많은 소비자들이 메디페르 루테인 아이크림의 놀라운 효과를 직접 경험해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