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일자리 지원센터 통합 운영 체계 구축

  • 등록 2025.08.01 09:30:05
크게보기

고용서비스 일원화로 구인․구직 맞춤형 통합 취업 지원 서비스 강화

 

인사이드피플 심정보 기자 | 군산시는 지난 5월 고용서비스를 일원화하고 맞춤형 통합 취업 서비스 지원을 위해 ‘일자리지원센터’를 이전 ․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분산 운영됐던 ‘일자리정보센터’를 ‘일자리지원센터’로 명칭을 변경하고 영화동에 위치한 도시재생지원센터 1층으로 이전해 통합 운영하면서 취업 대상 발굴 및 취업 연계 집중화에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시는 일자리지원센터 통합을 통해 기관별 협력을 강화하고 찾아가는 구인․구직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15일에는'새만금 고용특구 일자리 지원사업'의 ‘일자리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행사를 통해 대규모 채용 기업 2곳과 80여명의 구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1:1 현장 채용 면접을 지원하여 새만금 산업단지 신규 입주기업과 구직자 간의 맞춤형 채용 기회를 제공했다.

 

개별 기업이 자체적으로 진행하기 어려운 대규모 홍보와 모집 활동을 대신하고 지역 내 우수 인재들을 기업에 알려 실제 채용으로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이외에도 새만금 고용특구 내 일자리 지원사업의 하나로 근로자 장기근속 장려 및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한 ‘복리 후생 물품 지원사업’을 추진하여 새만금 특구 내 입주 기업 5곳에 직원 격려 물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역 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인 '군산 산업단지 일자리밸런스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총 13회의 구직 역량 강화 특강을 진행했다.

 

고용센터 등에서 진행된 특강에는 총 1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기업에 대한 인식 개선 및 구직기술 향상 프로그램 등이 진행되어 구직자들이 원하는 기업에 취업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고용서비스를 지원했다.

 

국가 산업단지 내 신규 채용을 활성화하고 근로자의 장기근속을 격려하기 위한 취업지원 촉진금 지원사업 역시 고용률 상승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중 하나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산시 이헌현 일자리경제과장은 “일자리지원센터 통합 구축을 통해 하나의 센터에서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자리 및 취업 대상을 적극 발굴하여 전방위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경기침체로 인해 고용 여건이 좋지 않은 상황이지만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일자리가 필요한 시민들에게는 지속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심정보 sisawide@naver.com
Copyright @인사이드피플 Corp. All rights reserved.


인사이드피플 | 등록번호 : 서울,아54488 | 등록일 2022-10-07 | 발행인/편집인 : 노승선 주소: 서울시 중구 퇴계로 210-12, 6층 605호(필동2가,안전빌딩) | 전화번호 : 02-2267-0077 인사이드피플 © www.insidepeople.co.kr All rights reserved. 인사이드피플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